Q&A

  • Timer 의 신뢰도
Timer에서 interval을 1000으로 주면 1초, 60000은 1분....

과연 이것이 얼마나 정확하며, CPU가 힘들어 하면 실제

시간과 Timer의 차이는 얼마나 나는지 궁금하군요...



만약 시스템의 시계를 사용한다면 신뢰함....

근데 CPU의 clock pulse를 사용한다면 음.... 아닌가?

1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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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복기 1999.09.22 08:22


    안녕하세요..종환님..



    게시판지기 조복기입니다..



    저도 궁금한사항중에 하나이지만 제가 겪은 분야에대해 말씀을 드리지요..



    게임개발하면서 움직임을 잡을때 타이머를 쓰는데



    일반 델파이안에있는 타이머를 쓰지않고 좀더 빠르게 개발된 타이머를 써서



    interval을 0로 해놓고 쓰죠..(이 타이머는 0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다이렉트x에서 지원하는 flip기능(화면을 다시그린다고 보면되죠) 을 사용하면



    cpu, 램 메모리, 시스템메모리에 따라 속도차이가 월등히 납니다.



    같은 타이머로 돌려도..



    타이머는 같이 돌더라도 그 ontimer안에 걸려있는 루틴에 따라 속도가 차이가 난다고



    보면 무리가 없을것 같습니다..



    이런 무리한 directx기능을 사용하는 루틴을 제외하곤 거의 모든 타이머가



    정상 속도로 간다고 보면 될것 같네요..



    타이머속도보다는 그 타이머가 도는동안의 루틴(이벤트)에 따라 속도가 달라지네요..









    김종환 wrote:

    > Timer에서 interval을 1000으로 주면 1초, 60000은 1분....

    > 과연 이것이 얼마나 정확하며, CPU가 힘들어 하면 실제

    > 시간과 Timer의 차이는 얼마나 나는지 궁금하군요...

    >

    > 만약 시스템의 시계를 사용한다면 신뢰함....

    > 근데 CPU의 clock pulse를 사용한다면 음....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