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XE3 and beyond: 모바일

아래 내용은 JT의 블로그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원문링크:  http://blogs.embarcadero.com/jtembarcadero/2012/08/20/xe3-and-beyond/


여러분 대부분이 곧 출시될 XE3 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기 위해 이미 월드투어 세미나 일정이 공개된 것을 알고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한국 세미나 등록안내: http://tech.devgear.co.kr/7886)


XE3에는 대단히 많은 새롭고 신나는 기능이 있기에 여러분과 그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XE3 출시가 확정적이므로 가까운 월드 투어 세미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XE3가 수면으로 나오는 것과 맞추어, 저는 XE3의 신나는 기능들 중 우리가 XE3와 파이어몽키2 (FM2)를 기반으로 하여 XE3 이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들 몇가지에 대해 잠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우리 팀은 전혀 새로운 기술세트를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현재 시장에 있는 어떠한 것과도 다릅니다. C++, 델파이, 파이어몽키를 모바일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이 솔루션은 새로운 델파이와 C++툴체인(프론트엔드, 백엔드, 링커, 디버거, 런타임-라이브러리 등), 파이어몽키 FM2 프레임워크 중 모바일을 타겟으로한 버전과 모바일 플랫폼에 특화된 모바일 디자인과 개발 환경을 포함합니다. 델파이 언어의 프론트엔드는 자동 참조 카운팅과 같은 메모리 관리 기능을 추가 함으로써 모바일 장비를 위한 앱을 만드는 기능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델파이 모바일 백엔드는 ARMv7에 매우 최적화된 바이너리를 만들 수 있도록 새롭게 고안되어 제공됩니다. 이 것은 새로운 링커와 디버거를 가지고 새로운 오브젝트 포멧과 디버그 정보를 다루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런타임 라이브러리와 파이어몽키 프레임워크 둘다 모두 모바일에 최적화되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데스크탑 기능을 제거하고 모바일 고유의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빌드 툴체인에 수많은 새 기술이 들어가지만, 이 새로운 파이어몽키 모바일 프레임워크는 델파이 언어의 새로운 메모리 관리 기능을 활용하게 될 것이며, 네이티브 iOS와 안드로이드 상에서 픽셀-퍼펙트하게 표시되는 네이티브 콘트롤과 작동 그리고 커스텀 UI (XE3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의 커스텀 스타일과 공유 가능)와 같은 모바일에 특화된 기능이 제공될 것입니다. 또한 서비스 프레임워크를 통해 GPS, 가속기, 자이로, 카메라와 같은 하드웨어 센서, 그리고 위치, 광고, 모바일 결제와 같은 OS 서비스를 지원할 것입니다. 게다가 이 새로운 모바일 제품이 새로운 모바일 전용 툴 체인, 모바일용 파이어몽키 FM2 , 모바일에 최적화된 개발환경을 포함할지라도, 이 모바일 제품은 XE3의 맥과 윈도우 데스크탑 프로젝트를 손쉽게 활용하여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있습니다.


XE2에서 우리는 파이어몽키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XCode와 FPC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는 도구가 제공되었으며, 이것을 통해서 개발자들은 데스크탑 프로젝트를 XCode로 마이그레이션하고 이것을 iOS 장비용으로 다시 컴파일하였습니다. 약간의 부가작업을 통해, 개발자들은 데스크탑 파이어몽키 애플리케이션을 큰 수고없이 iOS 용으로 전환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접근법의 약점은 모바일에서 작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데스크탑용 파이어몽키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콘트롤들은 완전히 커스터마이징하지 않고서는 사용성과 성능을 모바일에 맞출 수 없습니다. 몇몇 개발자들은 이미 XE2를 기반으로한 놀라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냈습니다. 하지만, 상당한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게다가 IDE와 XCode 간에 개발 환경 통합이 되지 않았습니다. XE2에서 제공된 마이그레이션 툴은 파이어몽키의 크로스 플랫폼 능력에 대한 첫번째 입증이었습니다. 지금 우리는 차세대 모바일 개발환경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개발자를 위한 최고의 모바일 개발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을 위한 언어 변화와 파이어몽키 프레임워크의 변경 (이는 모바일 제품에 탑재되어 출시될 것입니다)으로 인하여 파이어몽키는 XCode를 통해 iOS 애플리케이션으로 컴파일하는 프리파스칼 툴체인과 더이상 호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XE2에서 제공되었던 마이그레이션 툴은 XE3에서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파이어몽키 FM2 데스크탑 앱은 더이상 프리파스칼이나 XCode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XE3를 구입하는 고객이라도, 이전 버전인 XE2 제품또한 사용할 수 있으므로 파이어몽키 XE2를 사용하여 XCode와 프리파스칼을 통해 iOS 애플리케이션을 여전히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의 차세대 모바일 솔루션은 아직까지 개발 중이며 최초의 그리고 유일한 네이티브 개발 솔루션으로써 iOS와 안드로이드를 동시에 지원하고 공통된 코드베이스를 사용하게 됩니다(물론 XE3 데스크탑 프로젝트와도 공통됩니다). 이것은 개발자들이 단일 개발환경, 당일 언어 (델파이 또는 C++), 단일 프레임워크, 단일 코드베이스를 가지고 iOS와 안드로이드라는 2개의 메이저 모바일 플랫폼에 대해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개발자에게 혁명적인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모바일용 런타임 기능과 개발 워크플로우에 대해 여러분이 매우 기뻐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만약 베타 테스트에 관심이 있다면 XE3*를 구입하고 모바일 베타에 참여하셔서 우리가 들떠있는 것들에 대해 직접 보시기 바랍니다.


그동안은, 월드투어에서 만나요!

*모바일 베타를 위해서는 XE3 프로페셔널 에디션 이상의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JT의 블로그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원문링크:  http://blogs.embarcadero.com/jtembarcadero/2012/08/20/xe3-and-beyond/


출처 : http://tech.devgear.co.kr/7922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