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DCOM문제인것 같은데...... 3-tier 이 안되요
델파이로 프로그램을 짜고 있는 군바리입니다.

먼저 말씀드릴 것은 저 말입니다. 이문제 해결 못하면 아마도 영창가야하지 않을까 하네요.영창이란 군대 깜빵을 말합니다.

질문내용은 델파이 3.0으로 3-tier DB를 만들고 있스니다. 지역 LAN으로 연결되는 20~30정도의 유저가 있고요..

remote data module을 이용해서 어플리케이션 서버를 NT에 등록 시켰고, 클라이언트(윈98)는 data module에

remote server 컴포넌트을놓고 computer name을 NT의 컴퓨터이름으로 썼습니다.

위 내용은 제가 이것 저것 참고 해서 하긴 했지만 이상은 없으리라고 봅니다.

그런데 문제는 클라이언트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서버에서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뜬다고 했는데 도데체 반응이 없습니다.

에러메세지는 'olesyserror'나 'interface not surported'나 '서버실행에 실패 했습니다.'입니다.

어플리케이션 서버 프로그램의 컴퍼넌트는 export 시켜서 서버프로그램이 COM으로 등록이 되있고 원격 제어를 위해서

DCOMcnfg로 설정도 나름데로 맞춘것 같습니다. 그런데 결과적으로 되지가 안습니다.

이를 어찌하면 좋겠습니까?>

디비는 파라독스를 썼고, 윈98과 엔티를 씁니다.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COMMENTS
  • Profile
    VMNT 1999.06.08 15:48
    Midas에서 대량의 레코드를 Open할 수도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매번 ClientDataSet를 Close하였다가 Open하기가 좀 그렀습니다!



    이런 경우입니다!

    ClientDataSet1은 Join된 테이블을 열고 있으며 DBGrid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DBGrid내의 특정 레코드를 더블클릭하면 선택된 레코드를 수정하는

    화면이 뜹니다!



    수정 화면에서는 무조건 Update만 일어납니다!

    여기서는 ClientDataSet2가 Update를 합니다!

    화면을 닫으면 앞의 화면이 나타나면서 Close하였다가 다시 Open합니다!

    그래서 수정된 자료를 DBGrid에 뿌리죠!

    제가 생각해도 아주 무식한 방법입니다!

    ClientDataSet1.Refresh를 하여도 Close, Open과는 속도는 별 차이가 없더군요!



    이것 역시 현재 열려있는 모든 레코드를 Retrieve하는 것이니 말입죠!

    그래서 ClientDataSet1과 연결된 DBGrid의 레코드가 선택되어 ClientDataSet2에서 수정한 후 화면이 닫기면 ClientDataSet1.Refresh도 아닌 Close, Open도 아닌 방금 수정된 현재의 레코드만 DBGrid에 나타나기만 하면 됩니다!

    합계 같은 것은 First하여 EOF까지 계산하면 먹으니까 말이죠!



    그래서 ClientDataSet1.Provider의 GetRecords 또는 ClientDataSet1.RefeshRecord등을 쓰려고 하는데 방법을 잘 모르겠어요!

    아무래도 헛다리 짚은것 같기도 하구 해서 이렇게 Q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56K 전용선에서 사용될 것이기 때문에 매번 1년치 자료를 쿼리 하려고 한다면 끝장이죠! 그럴때 마다 Refresh만 하여도 시간이 엄청 걸리니까요!

    가장 큰 목적은 하나입니다! 레코드의 Edit와 Insert는 DBGrid가 있는 화면이 아닌 다른 화면인데 거기서 다른 ClientDataSet으로 EDIT 및 Insert를 한후

    원래의 ClientDataSet에서 수정된 해당 레코드만 보여줄 수 있다면 너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 Profile
    신인재 1999.02.12 04:00
    음.....영창 가시면 안되는데....쩝...



    DCOM이라...요넘이 환경설정에 참 민감한 넘 이더라구요...



    저두 NT환경에서 해보지 않아서 뭐라고 설명드리기는 어렵군요..



    근데 꼭 dcom이란 넘을 써야 할지는 한번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단순이 socket을 이용한다면 상당히 간단하게 해결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socket을 이용한다면은 사실 NT환경도 필요가 없어



    지거든요. 마이다스를 이용하시는 것 같은데 일딴 socket으로 구현을



    하시지요 소켓으로 모두 프로그램을 마치시고 나중에 시간이



    뻥뻥 남을때 DCOM 으로 전환을 생각해 보는것 이 좋을 거 같읍니다.



    델파이가 좋은 점이 바로 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켓으로 개발하고 나중에



    컴포넌트 하나만 갈아치우면 그뿐이니까....



    사실 소켓으로써도 별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멀티티어 환경의



    미들웨어들이 다 이 소켓으로 지지고 볶는 거니까....쩝



    어쨌든 확실한 대답은 못드렸는데 여기 델파이 팁란에 보시면 dcom사용시



    환경설정을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이다스로 찾아보세요....





    조준형 wrote:

    > 델파이로 프로그램을 짜고 있는 군바리입니다.

    > 먼저 말씀드릴 것은 저 말입니다. 이문제 해결 못하면 아마도 영창가야하지 않을까 하네요.영창이란 군대 깜빵을 말합니다.

    > 질문내용은 델파이 3.0으로 3-tier DB를 만들고 있스니다. 지역 LAN으로 연결되는 20~30정도의 유저가 있고요..

    > remote data module을 이용해서 어플리케이션 서버를 NT에 등록 시켰고, 클라이언트(윈98)는 data module에

    > remote server 컴포넌트을놓고 computer name을 NT의 컴퓨터이름으로 썼습니다.

    > 위 내용은 제가 이것 저것 참고 해서 하긴 했지만 이상은 없으리라고 봅니다.

    > 그런데 문제는 클라이언트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서버에서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뜬다고 했는데 도데체 반응이 없습니다.

    > 에러메세지는 'olesyserror'나 'interface not surported'나 '서버실행에 실패 했습니다.'입니다.

    > 어플리케이션 서버 프로그램의 컴퍼넌트는 export 시켜서 서버프로그램이 COM으로 등록이 되있고 원격 제어를 위해서

    > DCOMcnfg로 설정도 나름데로 맞춘것 같습니다. 그런데 결과적으로 되지가 안습니다.

    > 이를 어찌하면 좋겠습니까?>

    > 디비는 파라독스를 썼고, 윈98과 엔티를 씁니다.

    >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 구민오
    • 1999.02.15 02:10
    • 1 COMMENTS
    • /
    • 0 LIKES
    • 이정욱
      1999.02.17 03:15
      FindWindow로 그 특정 프로그램의 핸들을 얻어온 다음 SendMessage로 WM_CLOSE메세지를 그 핸들로 보내주면...
    • 진우석
    • 1999.06.08 22:52
    • 2 COMMENTS
    • /
    • 0 LIKES
    • 김상민
      1999.02.13 05:18
      안녕하세요... Tracepixel이 vtool에 있는것 같은데 없네요... 소스좀 부탁좀드립니다. 꼭필요해서요..
    • 신재민
      1999.02.14 09:39
      POD기사의 내용입니다. 구독자만 권한이 있습니다... 혹시 구독자 이신가요? 김상민 wrote: > 안녕하...
    • 구민오
    • 1999.02.12 08:04
    • 2 COMMENTS
    • /
    • 0 LIKES
    • 경승현
      1999.06.08 22:38
      델파이로 ARS자동응답구현이 가능합니까? 가능하다면은 약간의 힌트라도 부탁합니다. Plz~~~~ ^^
    • 신재민
      1999.02.14 09:38
      네.. 혹시 아시는거 있으면 답변도 자주 부탁해요 ^^ 구민오 wrote: > 저는 매일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 구민오
    • 1999.02.12 07:58
    • 1 COMMENTS
    • /
    • 0 LIKES
    • 신재민
      1999.02.14 09:38
      저절로 그렇게 할수는 없을것 같네요.. 리소스 DLL뿐 아니라 함수 DLL 도 역시 마찬가지 이구요.. 어차피...
    • 조민연
    • 1999.06.08 20:32
    • 1 COMMENTS
    • /
    • 0 LIKES
    • 박성훈
      1999.06.11 02:08
      조민연 께서 말씀하시기를... > 안녕하세요.. > > 업무매뉴얼을 만들고 싶습니다. > > 업무를 추가...
    • 궁금이
    • 1999.06.08 20:09
    • 2 COMMENTS
    • /
    • 0 LIKES
    • 김상민
      1999.02.13 05:18
      안녕하세요... Tracepixel이 vtool에 있는것 같은데 없네요... 소스좀 부탁좀드립니다. 꼭필요해서요..
    • 신재민
      1999.02.14 09:39
      POD기사의 내용입니다. 구독자만 권한이 있습니다... 혹시 구독자 이신가요? 김상민 wrote: > 안녕하...
    • 구민오
    • 1999.02.12 08:04
    • 2 COMMENTS
    • /
    • 0 LIKES
    • 한재영
      1999.06.08 19:42
      Tupdatesql을 사용하여 수정을 하구 있는데요 입력은 잘됩니다. 근데 이게 왜그런지 수정과 삭제 시에는...
    • 신재민
      1999.02.14 09:38
      네.. 혹시 아시는거 있으면 답변도 자주 부탁해요 ^^ 구민오 wrote: > 저는 매일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 구민오
    • 1999.02.12 07:58
    • 3 COMMENTS
    • /
    • 0 LIKES
    • rflag
      1999.06.08 19:32
      안녕하세요? 델파이로 스크린 세이버와 v3를 동시에 구동시키려하는데 어케 해야할지 몰라서 글 올립니다...
    • 신재민
      1999.02.14 09:38
      저절로 그렇게 할수는 없을것 같네요.. 리소스 DLL뿐 아니라 함수 DLL 도 역시 마찬가지 이구요.. 어차피...
    • 신인재
      1999.06.09 02:39
      스크린세이버를 델파이로 만드시고 거기에 v3를 winexec로 실행시키는 코드를 추가 하시면 될꺼 같습니...
    • 조준형
    • 1999.02.11 23:40
    • 2 COMMENTS
    • /
    • 0 LIKES
    • VMNT
      1999.06.08 15:48
      Midas에서 대량의 레코드를 Open할 수도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매번 ClientDataSet를 Close하였다가 Open하...
    • 신인재
      1999.02.12 04:00
      음.....영창 가시면 안되는데....쩝... DCOM이라...요넘이 환경설정에 참 민감한 넘 이더라구요... ...
    • 김태훈
    • 1999.06.08 12:08
    • 1 COMMENTS
    • /
    • 0 LIKES
    • 신인재
      1999.06.08 19:37
      음냐....제가 보기에두 별루 틀린데가 없는듯 하군요... 제가 잘못 보았을 수도..... 다음과 같이 다시한...
    • 조준형
    • 1999.02.11 23:40
    • 1 COMMENTS
    • /
    • 0 LIKES
    • 신인재
      1999.02.12 04:00
      음.....영창 가시면 안되는데....쩝... DCOM이라...요넘이 환경설정에 참 민감한 넘 이더라구요... ...
    • 유승진
      1999.06.08 08:21
      델파이로 송수신한 패킷의 수를 셀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어떤 방법이 있는지 도사님들의 도움을 구합...
    • 안치봉
      1999.02.11 06:15
      구민오 wrote: > 한글 윈도우인지... 영문 윈도우인지 판단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레지스트리에 ...
    • 바이도
      1999.06.08 18:09
      TCP/IP Socket통신은 아주 쉽습니다. 아래의 HomePage에 접속해보세요. 콤포넌트및 필요한 예제 프로그램...
    • 유승진
      1999.06.09 01:34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화일은 다운 받았구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하구요.... 이렇게 ...
    • 손창근
    • 1999.02.10 22:35
    • 3 COMMENTS
    • /
    • 0 LIKES
    • dream102
      1999.06.08 06:11
      고맙습니다. 구창민님 근데요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제가 프로젝트파일 이름을 22.dpr 로 저장을 ...
    • 안치봉
      1999.02.11 05:56
      손창근 wrote: > 안녕하세요.. 오공이 입니다. > 내공이 약하다 보니 자주 질문을 하게 되네요... > >...
    • 구창민
      1999.06.08 10:21
      dream102 께서 말씀하시기를... > 고맙습니다. 구창민님 근데요 >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 제가 ...
    • 구민오
    • 1999.02.07 05:03
    • 3 COMMENTS
    • /
    • 0 LIKES
    • 최진수
      1999.06.08 05:47
      DBGrid에서 특정 row를 더블클릭해서 얻은.... DBGrid에서 특정 row를 더블클릭해서 얻은 데이타를 업...
    • 송재훈
      1999.02.11 04:07
      구민오 wrote: > winsocket을 후킹을 하고 싶거든요... > 이걸 후킹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말 ...
    • 구창민
      1999.06.08 05:51
      최진수 께서 말씀하시기를... > > DBGrid에서 특정 row를 더블클릭해서 얻은.... > DBGrid에서 특정 ...
    • dream102
      1999.06.08 05:11
      델파이로 프로젝트 파일을 저장할때 숫자로 하면 안되나요 숫자로 저장하니깐 에러가 나는데 원래 프로...
    • 안치봉
      1999.02.11 06:15
      구민오 wrote: > 한글 윈도우인지... 영문 윈도우인지 판단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레지스트리에 ...
    • 모승열
      1999.06.09 00:01
      dream102 께서 말씀하시기를... > 델파이로 프로젝트 파일을 저장할때 숫자로 하면 안되나요 > 숫자로 저...
    • 손창근
    • 1999.02.10 22:35
    • 1 COMMENTS
    • /
    • 0 LIKES
    • 안치봉
      1999.02.11 05:56
      손창근 wrote: > 안녕하세요.. 오공이 입니다. > 내공이 약하다 보니 자주 질문을 하게 되네요... > >...
    • 강영구
    • 1999.02.10 19:32
    • 4 COMMENTS
    • /
    • 0 LIKES
    • 송기원
      1999.06.08 03:24
      Hint가 나타나는 시간을 좀 더 빠르게 할 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지요..
    • 신재민
      1999.02.10 21:53
      저희 나이렉스는 서초동에 있습니다. 전화는 521-7900 입니다. 강영구 wrote: > 델파이에 관해서 찾다...
    • 궁금이
      1999.06.08 18:36
      송기원 께서 말씀하시기를... > Hint가 나타나는 시간을 좀 더 빠르게 할 려고 하는데... > 어떻게 해야 ...
    • 안치봉
      1999.06.08 03:36
      송기원 께서 말씀하시기를... > Hint가 나타나는 시간을 좀 더 빠르게 할 려고 하는데... > 어떻게 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