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 광고

  • [방학특강☆개강임박☆SQL학원추천☆탑크리에듀]PL/SQL단기속성(1일완성)(평일주간)
PL/SQL단기속성(1일완성)

PL/SQL단기속성(1일완성)(평일주간)

선수학습 :
SQL 기본
교육기간 :
08월05일(금) ~ 08월05일(금) 09:30~16:30, 1일 총 8시간
강의장소 :
탑크리에듀교육센터 [A강의장] [약도보기]
교육문의 :
02-851-4790
수강료 :
220,000원 [실무중심교육]고용보험 미지원, 일반 과정 입니다. (소수정예, 스파르타식 교육 입니다.) 
한분한분의 수강생 여러분들께 최선을 다하는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 입니다.
결제방법 :
계좌이체 / 방문카드결제
교재 :
PDF 무료제공
교육개요PL/SQL의 기본개념, 문법부터 Oracle Stored Procedure, Function, Package, Trigger등을 학습하는 과정 입니다. 본 과정은 철저한 실습,실무위주의 교육으로 과정을 수료함으로써 PL/SQL 사용에 대한 자신감 및 SQL SKILL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 입니다.
수료조건출석률 80%이상
교육목표PL/SQL 기본개념 및 활용
동적SQL 활용능력 강화
패키지에 대한 이해
트리거에 대한 이해
교육대상데이터베이스 응용프로그램 개발자
DBA
자바 개발자
DB에 관심있는 재직자

교육내용

교재미리보기PL/SQL
PL/SQL, Hint, Tuning1. PL/SQL 개요
1-1. PL/SQL 이란?
1-2. PL/SQL 장점
1-3. PL/SQL 작성방법
1-4. PL/SQL 블록 구조
1-5. PL/SQL과 관련된 SQL*Plus 명령어
2. PL/SQL 프로그램
2-1. 함수(Function)
2-2 프러시저(Procedure)
2-3. Stored Program과 Dictionary View
2-4. Function Result Caching
3. PL/SQL 변수, 데이터 타입
3.1 변수, 데이터타입
3.1.1 Scalar Data Type
3.1.2 Composite Data Type(Table Type/Record Type)
3.1.2 %TYPE 속성
3.1.3 %ROWTYPE 속성
3.1.4 Bind(Host) 변수
3.2 PL/SQL에서 SQL문장 사용
3.2.1 SELECT문의 사용
3.2.2 INSERT/UPDATE/DELETE문의 사용
4. PL/SQL 프로그래밍(제어문, 반복문)
4.2 BASIC LOOP문
4.3 FOR LOOP문
4.4 WHILE LOOP문
5. PL/SQL Cursor(커서)
5.2 명시적 커서(Explicit Cursor)
5.3 WHERE CURRENT OF 커서
5.4 Parameterized 커서
5.5 참조커서(REF CURSOR)
5.6 DBMS_SQL 패키지를 이용한 REF CURSOR
6. PL/SQL Exception
6.1 Predefined Exception
6.2 Non-Predefined Exception
6.3 사용자 정의 오류(User Defined Exception)
6.3.1 RAISE 구문을 이용하는 방법
6.3.2 RAISE_APPLICATION_ERROR 구문을 이용하는 방법
6.4 예외처리와 SQLCODE, SQLERRM 함수
6.5 PL/SQL 에러시 실행한 소스코드, 실행프로그램이름 출력
7. Dynamic SQL
7.1 Dynamic SQL 이란?
7.1.1 동적 SQL을 이용하여 DDL을 실행
7.1.2 Dynamic SQL 사용하기(SQL문을 동적으로 생성)
7.1.3 컴파일 타임에 존재하지 않는 데이터베이스 객체 참조
7.1.4 PL/SQL 블록에서 다른 프러시저, 함수 호출하기
8. 패키지(Package)
8.1 개요 및 기본문법
8.2 전위적 선언(Forward Declaration)
8.3 ONE TIME ONLY PROCEDURE
9. 트리거(Trigger)
9.1 트리거 개요, 기본문법
9.2 Setting Trigger Order
9.3 Instead Of Trigger
9.4 Trigger Mutating Table Exception
9.5 Compound Triggers
9.6 Trigger Enable/Disable/Drop
0  COMMENTS